Seminar

신입생 세미나

조회수 : 182 등록일 : 2015.04.02 13:34

일시 : 2015.03.31 pm 4:30
소속 : 동국대학교 화학과
발표자 : 여인형
장소 : 서강대 화학과
우리는 일상에서 화학물질과 더불어 살아간다. 다시 말해서 화학물질과의 소통이 없이는 단 하루도 살아가기 힘들다.  우주는 물론 인간을 포함한 모든 물질이 원자로 구성되어 있고, 그것의 조합이 분자가 되며, 분자의 혼합 뭉침이 물질이라 것을 부정할 있는 과학자는 없다. 대중들에게 화학이라는 단어가 주는 거부감은 유독성 화학물질과 관련된 사고에서 비롯된 것이라 볼 수 있다.  그러나 인체의 70%를 차지하는 물도 화학물질의 하나이며, 삶과 일상의 행위가 화학물질을 제외하고 생각조차 없다. 미래에 화학을 전공하려는 학생들에게 화학의 중요성, 의미, 전망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화학을 전공하여 얻을 있는 기회와 꿈의 실현을 위해서 어떻게 것인지?  강연을 통해서 현재의 위치와 미래 가치를 위한 현재의 노력이 필요한 지를 생각해 있는 자료도 제시해 본다. 미래의 진로와 꿈을 실현하기 위한 최선의 대학생활을 위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판단은  무엇일지?  현실감 있는 통계자료의 근거도 제시해 예정이다.
 
동안 인류 발전에 기여한 화학의 성과를 이해하고, 많은 문제를 화학이 해결할 있다는 느낌을 받도록 하는 것이 강연의 목적이며, 강연을 들은 화학전공 신입생들이 꿈을 찾아 미래의 화학자로 성장하길 바라며, 강연을 통해서 얻은 화학에 대한 전망과 실상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느끼고, 자신의 가치와 꿈을 찾아가는 전환점이 되길 희망해 본다.
  • 목록보기
  • 이전글보기
  • 다음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