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캄보디아 우정연구실 지원

조회수 : 529 등록일 : 2015.03.23 10:32


캄보디아 우정연구실 지원


 
 우리학교는 2월 5일 목요일 오전 9시 30분, 캄보디아 프놈펜 왕립대학교 현지에서 다섯 번째의 첨단 우정연구실(Friendship Laboratory) 개소식을 거행하였다.
개소식에는 RUPP의 Chet Chealy 총장, Meak Kamerane 자연과학부 학장을 비롯한 교수 및 학생 1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서강대학교에서는 정순영 자연과학부 학장, 정현식 기획처장을 비롯하여 화학과 신관우 교수가 참석했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한국연구재단(이사장 정민근)의 과학기술분야 대표 공적개발원조(ODA: 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사업인 ‘개도국 과학기술지원사업’의 지원을 통해 2010년 이래 캄보디아 최고명문대학인 프놈펜 왕립대학교(Royal University of Phnom Penh, RUPP, 이하 RUPP)에 4개의 우정연구실을 설치한 바 있으며, 서강대학교가 2010년 이래 우정연구실 개설 및 교과목개설을 지속적으로 진행한 지 5년째 되는 해를 맞아, 그동안 서강대학교의 RUPP내의 교육과정이 원활하고 지속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많은 역할을 수행한 Meak Kamerane 자연과학부 학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금년에는 단지 장비의 기증 및 설치에서 머무르지 않고, 현지의 교원과 학생을 중심으로 캄보디아의 환경 및 에너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서강대학교-RUPP 연구캠프를 구성하여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우정연구실과 함께 서강대학교 교수들은 RUPP에 머물며, 2주간 자연과학분야 학과목을 개설하게 된다. 
금년도에는 생물학과는 면역학, 생물공학 그리고 분자생물학 실험, 물리학과는 신재생에너지 및 양자물리학, 화학과는 환경화학 및 분석화학 실습,
그리고 수학과는 수치해석 및 전산통계 등 총 4개학과 8개 강의교과 및 3개 실습과목을 개설하게 된다. 또한, 현지 교원이 학생들을 지도하여 지속적인 연구를 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함으로써, 캄보디아의 과학기술을 선도할 거점 시설로 도약을 꾀하게 된다.

  • 목록보기
  • 이전글보기
  • 다음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