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서원석 교수, 정교수로 승진

조회수 : 384 등록일 : 2018.09.28 11:03

서원석 교수, 정교수로 승진


chem-04.jpg

화학과 서원석 교수가 부교수에서 정교수로 승진하였다. 서원석 교수는 2007년, 서강대학교에 무기화학 교수로 임명되었다.

서원석 교수는 나노소재 물질 연구, 그 중에서도 기능성을 갖는 소재를 합성하고 개발하는 일을 한다. 자기적 성질을 갖는 메조세공의 담지체에 나노 촉매를 도입하여 촉매 구조체를 개발하거나, 연료 전지 및 수소 발생 반응 촉매를 개발하는 등 최근에는 기능성을 갖는 소재에 초점을 두고 연구를 해왔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연구 identity가 조금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 처음 연구를 시작했을 때 새로운 물질을 합성하는 일을 하겠다는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새로운 구조의 무기 소재 합성 분야에 힘쓰고 싶다고 밝혔다. 앞으로 소재의 근본적인 개발,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은 소재에 대한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 있다고 하였다.

지도 학생들에게 지시나 강요가 아닌 자율성을 부여하고 싶다는 서원석 교수는, 처음 교수가 되서 학생들이 편하게 찾아올 수 있고, 또 찾아왔을 때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수가 되고 싶다는 마음을 가졌다고 한다. 앞으로 더 많이 남은 교수 재직기간동안 계속 이러한 마음가짐을 가져나가려고 한다고 하였다. 또한 교수의 직업소명 중 학생을 가르치고 지도하는 일이 첫 번째라면, 사회에 공헌하는 일이 두 번째라고 생각하는데, 사회에 기여할 부분을 앞으로 찾아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서원석 교수는, 정교수로 임명되었다고 달라지는 것은 없다며 담담하게 그 소감을 밝혔다. 서강대학교를 떠나는 그날까지 초심을 잃지 않고, 언제나 한 결 같이 학생들을 대하고 꾸준히 연구를 하는 바람이 있고, 또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글-화학과 학부기자 김혜솔
사진-화학과 학부기자 김혜솔

  • 목록보기
  • 이전글보기
  • 다음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