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이원구 교수, 2017년도 교육 공적개발원조 유공자 선정,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조회수 : 315 등록일 : 2018.02.09 15:28

 
 
이원구 교수, 2017년도 교육 공적개발원조 유공자 선정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본교 이원구 화학과 교수/과학기술국제협력센터 센터장이 교육분야 공적개발원조 사업 및 연구를 통해 개발도상국 교육발전 및 인재양성에 헌신적으로 기여하여 탁월한 공적이 있는 교육자에게 수여되는 2017년도 교육 공적개발원조 유공자로 선정되어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원구 교수는 지난 2012년부터 교육부 연구사업 등을 통하여 베트남과 캄보디아 등지의 기초과학분야 지원에 열정적으로 참여해왔고, 20163월부터는 교육부 국제협력선도대학사업의 일환으로 본교가 시행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사나타달마 대학 화학교육과 설립 및 지역사회공헌사업의 연구 책임자로서 인도네시아 현지에 한국의 교육 시스템과 교육 공적개발원조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국과 인도네시아간의 과학교육 차원의 협력적 관계를 증진하는데 크게 기여해왔다.
 
이 사업을 통해 인도네시아 사나타달마 대학에 화학교육과를 설립하고 42명의 신입생을 직접 교육해 왔으며, 현재까지 300여명에 달하는 인도네시아 중등과학교사들을 재교육해왔다. 또한 사나타달마 대학이 위치한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Yogyakarta) 지역 초··고등학교의 과학교육을 지원해왔으며, 인도네시아 현지 최고의 인재를 한국 정부의 Global Korea Scholarship을 통해 선발·교육해 왔다. 그 결과 본교의 인도네시아 사나타달마 대학 화학교육과 설립 및 지역사회공헌사업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국제협력선도대학사업 2016년도 연차 평가에서 최우수 사업으로 평가받기도 하였다.
  • 목록보기
  • 이전글보기
  • 다음글보기